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X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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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4-09-24 16:48본문
8월까지 총3944대판매 국내 수입차 시장이 침체한 상황에서도 볼보의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XC60이 선전하고 있다.
XC60은 지난해 수입차 브랜드 SUV 중 판매 1위를 기록했고, 올해는 지난해 판매량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24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XC60은 올해 8월까지 총3944대.
볼보 XC60은 지난달까지3944대팔리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판매량이 25% 늘었다.
볼보 XC60의 인기 비결은 동급 경쟁 모델 대비 뛰어난 가격 경쟁력과 상품성이다.
XC60은 △독특한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최상급 인테리어 및 편의사양 △최첨단 안전 기술 등 모든 면에서 한국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는.
같은 기간 볼보 XC60는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한3944대가 판매, 순항하고 있다.
볼보 XC60는 지난해 수입 SUV 전체 판매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 수입 중형 SUV 판매 1위를 기록 중이다.
동급 경쟁 모델 대비 뛰어난 가격 경쟁력과 상품성이 배경이 됐다는 분석이다.
XC60은 ▲독특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XC60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총3944대가 판매됐으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5% 증가한 수치다.
올해 수입 중형 SUV 단일 모델 판매량을 비교하면 경쟁 모델을 큰 폭으로 따돌리며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올 수 있는 비결은 가격 경쟁력과 상품성이 뒷받침했다는 게.
XC60은 올해에만3944대가 팔리며 전년(3163대)보다 판매량이 25% 증가했다.
XC60의 인기 비결은 뛰어난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상품성에 있다.
완성도 높은 스칸디나비아 디자인과 상위 모델에 버금가는 인테리어 및 편의사양, 첨단안전 기술 등에서 한국 소비자의 눈높이에 딱 맞는 완성도를.
볼보 XC60 판매량은 2023년 1~8월 3163대에서 올해 같은 기간3944대판매됐다.
이같은 성장세는 XC60의 가격 경쟁력과 상품성에 있다.
XC60은 ▲독특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상위 모델에 버금가는 인테리어 및 편의사양 ▲'안전의 대명사'다운 첨단 안전 기술 ▲업계 최고 수준의.
한국수입차협회(KAIDA에 따르면 올해 1~8월 XC60의 판매량은3944대를 기록했다.
단일 모델 기준 수입 중형 SUV 중에서는 가장 높은 판매량이다.
다만 XC60 판매량은3944대로 전년(3163대) 대비 24.
볼보자동차코리아 관계자는 "XC60에는 첨단 안전 기술이 기본으로 탑재됐다"며 "업계.
6위부터 10위는 △르노(4467대) △다시아(4436대) △메르세데스-벤츠(4148대) △MG(3944대) △아우디(3835대) 순으로 나타났다.
월간 베스트셀링카 1위 타이틀은 다시아 산데로(2723대)가 가져갔다.
MG ZS(2655대)는 2위, 토요타 코롤라(2153대)는 3위에 랭크됐고, 투싼에 이어 토요타 C-HR(1925대)이 5위에.
셀토스(3944대), 그랜저(3635대)보다 더 많이 팔린 것이 레이다.
물론 레이의 이같은 인기가 낯설지 않다.
지난 2021년부터 상승 흐름이 이어져 왔기 때문이다.
레이의 연도별 판매 실적은 ▲2021년 3만5956대 ▲2022년 4만4566대 ▲2023년 5만930대 등이다.
특히 지난해에는 2011년 국내 데뷔한 이래 처음으로 연간.
스포티지(5934대)도 투싼(5152대)보다 많이 팔렸고, 셀토스(3944대)는 코나(1976대, 가솔린 1289대)를 더블스코어 이상으로 제쳤다.
지난해 11월 페이스리트를 거친 카니발은 7049대의 판매량으로 스타리아(2996대) 고객을 더 많이 빼앗아갔다.